언론속의 휘트닷라이프

Think Together! Grow Together!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휘트닷라이프 !

제목[GMV 2014 어워드] 해외 기자단이 인정한 기술력 전 세계에 소개2021-03-19 20:14
작성자

[GMV 2014 어워드] 해외 기자단이 인정한 기술력 전 세계에 소개

이해선 2014-09-21 
메일보내기인쇄하기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글로벌모바일비전(이하 GMV 2014)의 행사 마지막 날인 지난 19일(금), 'GMV 2014 Innovation Awards' 시상식이 열렸다.

'GMV 2014'를 방문한 미국, 영국, 중국, 베트남, 인도, 남아프리카 등 6개국 해외 기자단과 이번 행사의 미디어파트너로 참여한 에이빙뉴스가 직접 뽑은 이번 어워드 수상기업은 총14개 기업으로 금상과 은상으로 나뉘어 선정됐다.

행사 첫 날부터 마지막 날까지 현장에서 직접 부스를 방문 취재하며 국내 기술의 우수성을 보도한 해외 기자단은 마지막 어워드 행사에서 직접 선정한 기업에게 트로피를 수여했다.

어워드 선정 기업은 국내 뿐 아니라 세계 6개국의 영향력 있는 매체에 소개되는 기회가 제공되며, 이를 통해 큰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해외 기자단의 선택을 받은'GMV 2014 Innovation Awards'의 선정기업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살펴보자.

미국 'Ubergizm'이 선정한 '브릿지보바일', '볼레디'

미국 블로거들이 선정한 가장 인기 있는 PC매거진 톱 100으로 선정된 'Ubergizm'의 공동창립자 휴버트 뉘엔(Hubert Nguyen)은 '브릿지보바일'과 '볼레디'에게 각각 금상과 은상을 수여했다.

원클릭 무료통화 솔루션을 선보인 '브릿지모바일'은 전화 화면에서 자동으로 무료전화 서비스를 연결 및 제공하며, 현존하는 무료통화 서비스에서 존재하지 않았던 훨씬 더 직관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사용자들이 간편하게 무료통화를 사용 할 수 있다.

특히 이 회사는 이번 행사의 스타트업경진대회 배틀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GMV 2014' 2관왕에 등극했다.

사물인터넷을 이용해 반려동물을 관리하는 '볼레디'는 은상을 차지했다. 무선카메라를 통해 집안에 혼자 남은 동물을 관찰할 뿐 아니라 놀이와 식사까지 제어할 수 있다는 점에서 휴버트 뉘엔은 이 제품에 대해 '반려동물의 행복을 위한 종합체'라는 평을 내리기도 했다.

영국 'ITProPortal'이 선정한 '쿠드인터렉티브', '소소'

1999년 설립된 영국 최초의 IT전문 미디어 'ITProPotal'의 폴 쿠퍼(Paul Cooper) 기자가 선정한 기업은 '쿠드인터렉티브'와 '소소'다.

'쿠드인터렉티브'가 선보인 제품은 IoT 기술을 적용시킨 세계최초의 4D 스마트 게임 테이블로 이 기업을 선정한 'ITProPortal'의 폴 쿠퍼 기자는 이번 행사 취지에 부합한 제품이라는 선정 이유를 밝혔다.

또한 "사용자를 에워싸는 듯 마법처럼 설치되어 있는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었다"며 "전 세계적으로 퍼져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소'의 '브레이노(BRAINNO)'는 초당 256개 좌우 뇌파를 계측해 집중력, Relax, 좌우뇌 균형 개발 상태 등을 분석할 수 있어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 제품은 전신마비 환자들의 의사소통을 가능케 하는 수단으로 최초 개발됐으나, 현재는 게임과 융합해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치매, 우울증 예방 및 증상완화에 대한 연구로 발전되고 있다.

폴 쿠퍼 기자는 저렴한 가격과 간단한 설치만으로 뇌파 측정이 가능하며 집중력과 연루된 뇌의 운동을 할 수 있게 고안 되어졌다는 점에서 혁신적이라고 평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memeburn'이 선정한 '나인픽셀즈', '유니닥스'

디지털출판을 기반으로 한 멀티미디어 채널로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에 위치한 'memeburn'의 스튜어트 토마스(Sturart Thomas) 기자는 '나인픽셀즈'와 '유니닥스'를 어워드 선정기업으로 뽑았다.

'나인픽셀즈'의 '곰툰'은 사용자의 터치에 반응하는 움직이는 모션코믹스 웹툰 플랫폼으로 스튜어트 토마스 기자는 기존의 정적인 웹툰에 비해 감정적이 영향을 가져다 준다는 점이 흥미롭다고 평했다.

'유니닥스'의 모바일 PDF 솔루션은 최적의 전자문서 포맷으로서 PDF로 변환하는 솔루션을 시작으로 기존의 PDF솔루션을 개선했다.

이 제품은 PDF를 가지고 무엇을 할 수 있는 지에 대한 새로운 접근 이며 잘 설립된 비즈니스 케이스라는 점에서 어워드 은상을 수상했다.

베트남 'vietnamplus'가 선정한 '비트앤펄스', '휘트닷라이프'

베트남 1위 미디어채널로 일일 400개 이상의 영상 및 기사를 보도하는 'vietnamplus'의 민(MINH) 편집장이 선정한 기업은 '비트앤펄스'와 '휘트닷라이프'다.

'비트앤펄스'의 '비피'는 실내용과 옥외용 블루투스 비콘 제품으로 동작시간을 설정해 배터리 소모를 줄였으며 옥외용의 경우 방진과 방습 기능을 갖췄을 뿐 아니라 설치 가능한 형태로 제작됐다.

'vietnamplus'의 민 편집장은 비용절감 효과와 합리적인 가격대로 멀지 않은 미래의 잠재력이 보여진다는 점을 선정이유로 꼽았다.

'휘트닷라이프'의 '휘트미터'는 활동량을 모니터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세계적 수준의 정확성을 자랑하며 임상실험을 통한 결과를 제공함으로 운동에대한 동기유발을 시켜준다.

전 세계적으로 활동 평가기기가 이슈가 되고 있는 시점에서 임상검증이 되는 정확성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어워드 은상을 수상했다.

중국 'yesky'가 선정한 '한국크레딕라이프', '스파코사'

중국 최초의 IT소비자 포털로 월 이용자 790만명에 달하는 'yesky'는 '한국크레딕라이프'와 '스파코사'를 어워드 기업으로 선정했다.

'한국크레딕라이프'의 복합기능 들어간 NFC서비스 'ADPOP'는 단순 서명의 기능만을 수행했던 기존의 전자서명장치와 달리 복합기능(NFC결제, RF결제, QR코드인식,광고기능 등)을 갖춰 신용카드 뿐 아니라 모바일을 활용한 결제 및 광고가 가능하다.

'스파코사'가 선보인 '패미'는 나의 위치를 파악해 '맞춤형'으로 정보를 제공해주는 비콘(Beacon)을 적용한 솔루션으로 국내 출시 이후 70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음달 중국 진출을 앞두고 있어 이번 어워드 수상은 더욱 뜻 깊다.

'yesky'의 장밍(ZHANG MENG)기자는 생활과 깊게 연관되어 있으며 업계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점에서 수상이유를 밝혔다.

인도 'Yourstory'가 선정한 '콜게이트', '허브앤스포크'

스타트업기업 관련 최대의 플랫폼을 제공하며 인도의 기업관련 사이트 랭킹 1위를 기록하는 ' Yourstory'의 알록 소니(Alok Soni)기자가 선정한 기업은 '콜게이트'와 '허브앤스포크'다.

'콜게이트'의 '콜퀘스트'는 ARS 서비스의 다양한 통화이용 시점에 사용자에게 모바일 컨텐츠를 제공해 줄 수 있는 음성과 데이터를 융합한 모바일 솔루션이다.

이 회사를 금상에 선정한 'Yourstory'의 알록 소니 기자는 고객서비스 센터에 전화를 걸 때 마주할 수 있는 각각의 문제점에 대해 중요한 해결점을 제시해주며 올바른 고객 타겟팅을 하고 있고 콜 센터 시장의 명확함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이 기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허브앤스포크'의 '짐보드'는 층간 소음 걱정 없이 온 가족이 발로 뛰며 게임, 학습 등을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운동 솔루션으로 손으로 조작하던 스마트폰, PC 게임을 발로 조작하며 운동할 수 있다.

주요 콘텐츠는 제주도 올레길, 남이섬 등 대한민국의 걷기 명소들과 아름다운 경관의 관광지 등을 실제 걷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트래킹 콘텐츠와 간단한 스텝 운동부터 다이어트 댄스 등을 따라할 수 있는 운동댄스 콘텐츠, 복싱, 농구 등의 게임 콘텐츠, 영어단어나 바둑 등 텐조이 스마트 짐보드에서 운동하며 학습할 수 있는 학습 콘텐츠 등이다.

알록 소니 기자는 이 제품이 모든 연령대가 사용할 수 있으며 더욱 다양한 콘텐츠가 개발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는 점을 선정 이유로 꼽았다.

대한민국 'AVINGNEWS'가 선정한 '벤치소프트', '일리아스프로젝트'

전 세계의 전시회 및 컨퍼런스를 취재해 3개 언어로 전 세계에 보도하는 글로벌네트워크미디어 에이빙뉴스는 '벤치소프트'와 '일리아스프로젝트'를 어워드 기업으로 선정했다.

'벤치소프트'의 '고속충전케이블'은 USB 전원장치에 최대 전류량을 확보하는 방식으로 일반적인 USB 케이블의 데이터 통신과 500mA를 충전하는 SDP 모드와 고속 충전을 위해 2,000mA 전류를 전송할 수 있는 DCP 모드를 사용자가 직접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은상을 수상한 '일리아스프로젝트'가 선보인 제품은 스마트용 카메라 렌즈 케이스 'puzlook'로 케이스의 5가지의 렌즈(Fisheye, 160도 슈퍼와이드, 120도 와이드, 1.5x Tele, x40 마이크로 렌즈)를 퍼즐처럼 움직여 선택할 수 있다.

한편, 17일부터 19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관 6홀에서 열린 '글로벌모바일비전 2014'는 총 177개 기업이 전시에 참여해 300여개의 부스규모로 개최됐다.

180여개사의 해외 바이어가 참가해 지난 해보다 50%이상 증가된 1,350여건의 수출상담이 이뤄졌으며 컨퍼런스, 스타트업경진대회, 개발자 세미나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진행됐다.

→ '글로벌 모바일 비전 2014' 기사 보러가기

[GMV 2014 Innovation Awards 수상사 명단]

· 남아프리카 번미디어 (Burn Media)

Gold: 나인픽셀즈(www.gomtoon.com), '곰툰'

Silver: 유니닥스(www.unidocs.co.kr), '모바일 PDF솔루션'

· 영국 아이티프로포털 (ITProPortal)

Gold: 쿠드인터렉티브(www.qode.kr), '스마트샷'

Silver: 소소(www.soso-g.co.kr), '브레이노'

· 미국 위버기즈모 (Ubergizmo)

Gold: 브릿지모바일(www.bridge.co), '브릿지콜'

Silver: 볼레디(www.ballready.com), '볼레디'

· 인도 유어스토리 (Yourstory)

Gold: 콜게이트(www.callgate.co.kr), '콜퀘스트'

Silver: 허브앤스포크(www.tenjoyboard.net), '텐조이'

· 베트남 베트남플러스 (VietnamPlus)

Gold: 비트앤펄스(www.bitnpulse.com), '비피'

Silver: 휘트닷라이프(www.fitdotlife.com), '휘트미터'

· 중국 예스키(Yesky)

Gold: 한국크레딕라이프(www.kcladpop.com), '애드팝'

Silver: 스파코사(www.spacosa.co.kr), '패미'

· 에이빙뉴스 (AVING News)

Gold: 벤치소프트(www.bench-soft.com), '2X 쾌속충전케이블'

Silver: 일리아스프로젝트(www.puzlook.com), '퍼즐룩'

-